본문 바로가기
일상공부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추천하는 어플 / 캐시워크

by 위DWY아래 2021. 6. 5.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추천하는 어플 / 캐시워크를 소개합니다. 우리는 고혈압,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을 앓게 되면 그때서야 건강관리에 중요성을 알게 되죠. 그래서 시작 하는 운동 막상 실천에 옮기고 며칠 지나지 않아 멈추게 되는 나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고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동기부여를 주는 것이 효과 적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추천하는 어플은 캐시워크란 어플입니다.

 

 캐시워크의 시작은.

효과적인 동기부여로 건강관리를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하게 된 이유는 세계적인 수준의 한국 의료시스템은 치료를 위한 최적화는 되었지만 건강관리와 습관 관리에 충분한 시간을 쏟지 못하기에 만성질환인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은 규칙적이지 못한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발생하는 건강관리를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시작했다고 합니다.

 

모두가 만성질환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리와 실행은 별개죠. 실행을 해야 개선이 되고 고쳐지니까 말이죠. 그러나 실제로는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을 시작은 했지만 결국은 경제적 형편을 위해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했고 즉각적인 보상 지속 가능한 모델을 만들었는데 그것이 캐시 워크입니다.

 

캐시워크 어플사진입니다.캐시워크 관련사진입니다.
캐시워크 어플

고지혈증은 혈액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좋지 않으면 발생하는 만성질환입니다. 보통 이런 질환의 원인은 위에서 말씀드렸다싶이 불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부족으로 오는 질환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알고 있듯이 해당 질환을 개선하기 위해선 규칙적인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관리가 병행이 되어야 건강을 되찾을 수 있죠. 관리하는 방법은 등산, 조깅, 자전거 타기 등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죠.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추천하는 어플은.

 

캐시워크는 확실한 동기부여를 해주는 어플입니다. 캐시워크는 하루 최대 만보를 걷기만 하면 100캐쉬를 지급해주는 확실한 보상으로 캐시가 쌓이면 어플 내에 있는 카페/베이커리, 외식 등 다양한 곳에서 해당 캐시가 사용이 가능합니다. 말 그대로 걷기만 했는데 돈이 쌓이고 그것을 쓸 수가 있다는 겁니다. 

캐시워크 관련사진입니다.캐시워크 관련사진입니다.
캐시워크 어플 화면

이렇게 스스로 동기부여와 보상을 주며 몸을 관리한다면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가 되는 좋은 방법인 것 아닐까 합니다.

 

캐시워크 관련사진입니다.캐시워크 관련사진입니다.
캐시워크 어플 추천

무엇보다 해당 어플을 사용하면 배터리 걱정이 없을 정도로 낮은 사용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친구 초대하면 캐시까지 받는다니 친구들과 운동을 시작할 때 같이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캐시워크를 소개하면서.

마지막으로 저도 해당 어플을 깔고 당장 사용하려고 합니다. 평소에 운동을 할 때 지루하고 하기 싫고 이런 마음이 드는데 하루에 100캐시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참 매력적이네요 운동도 하고 돈도 벌고. 일석이조 아닐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