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부

(주식단타)수급 검색식 입니다.

by 위DWY아래 2022. 1. 22.

(주식단타)수급 검색식

주식을 하실때 가장 많이들 하는 말씀들이 수급이라고 합니다. 도대체 수급은 무엇이기에 그렇게 중요하다고 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돈이 들어오는 종목을 의미합니다. 주식을 사려고 하는 세력 또는 개인들이 이종목에 이슈를 믿고 돈이 들어오는 것이죠. 그래서 이런 돈이 들어오는 종목에서 매매를 하라고 많이 말씀하십니다.

지금 알려 드릴 검색식들은 그런 수급을 조건식으로 포착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거래를 하다 보면 많은 종목이 오르고 내리 고를 반복하는데 이럴 때 어느 종목에서 내가 원하는 수급이 들어오는지 찾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수많은 종목을 계속해서 쳐다 봐야 하니 말이죠. 그래서 이럴때 사용하는 조건식입니다.

실제 사용을 하실 때는 돈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시고. 돈이 들어오는 이유가 무엇인지를 확인하시고 매매에 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작정 돈이 들어온다고 들어가시면 필시 뇌동매매에 빠질 수 있음을 인지 하셔야 합니다.

 

수급 조건검색식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대상 변경

 

초기 조건검색 화면

우선 처음 조건 검색 설정 화면이 보일 겁니다. 여기서 가운데 상단 대상 변경을 들어가 주세요.

대상 변경 화면

위에 대상변경을 보시면 많이 있습니다. 무엇을 체크할지 모르시겠으면 ETF, ETN을 우선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스펙, 우선주, 단기과열 등등 안 보고 싶은 것들 위주로 전부 체크하시면 됩니다.

 

조건 검색식 설정

 

조건검색식 순서1

 

 
조건검색식 순서2

위에 순서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조건 명은

기준봉 설정
기간내 설정

이렇게 조건을 검색하셔서 위와 같이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중요한 것이 어떻게 묶는지가 중요한데요.

 

지금 보여드리는 것과 같이 똑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조건 검색식 설명

 
조건 검색식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앞서 말씀 드렸다 싶이 수급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씀 드렸었죠? 그래서 그 수급을 찾기위한 조건식입니다.
그런데 왜 저렇게 많이 설정 하였을까요? 그냥 간단하게 
거대대금 1분봉 12억 이렇게 하면 되는데 말이죠. 
제가 계속 해서 해본 결과 큰 상승을 이어 나가는 종목의 특징중에
1분봉 3개 연속으로 상승을 하고 거래대금이 12억, 3억, 12억 순으로 상승하는 경우와
3억, 12억, 12억 이렇게 1분봉당 거래대금을 터트리려 올라가는 종목 전부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는 확실하게 3분동안 거래대금을 터트리며 상승하는 종목을 우선적으로 보고 싶기에 만들어 봤습니다.
(모든 종목은 상승의 이유를 찾으시고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수급이 터지는 종목에서 상승의 이류를 찾으시고 소량으로 분할 매수 하시며 매매 하는 것이 가장 확률이 높습니다. 
주식은 100%로의 확률로 버는 경우는 없습니다. 모두들 입모아 말하죠. 대응 이라고 그게 정답입니다. 대응)

 

조건검색식 검색 종목

 
이미지
조건검색식 검색 종목

한일단조와, 아진 아스텍이 나오는데 09:04분에 그럼 확인해보죠.

한일단조

보시면 아시다시피 1분 봉당 거래대금이 12억 이상씩 터지고 있고 꾸준한 양봉을 뽑아주며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종목을 확인하셨다면 상승하는 이유를 보시고 조금씩 분할로 모아가는 전략을 세우시면 되는 겁니다.

말씀드렸다시피 대응입니다. 절대 무조건 간다는 생각을 버리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