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부

무료로 사진 용량과 크기 줄이는 사이트

by 위DWY아래 2021. 6. 10.

무료로 사진 용량과 크기 줄여주는 사이트를 알아봤습니다. 매번 블로그 운영하면서 최적화를 하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봤었을 때 가장 중요했던 것은 사진 용량과 크기를 줄이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무료로 사진 용량과 크기를 줄여주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진 용량과 크기 줄여주는 사이트 주소

사진-최적화-사이트-화면입니다
사진 예시

해당 사이트는 화질은 그대로! 하지만 사진의 용량과 크기는 확실하게 줄여주는 사이트(https://tinypng.com/)입니다.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 사진의 용량으로 SEO 최적화에 나쁜 점수를 준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로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진을 효과 적으로 빠르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진짜 이걸 왜 이제 와서 알았나 싶어요... 위 사진을 보시면 예시 사진의 용량이 보이시나요? 확대해서 보여드릴게요!

 

최적화전 사진입니다
최적화전 용량

최적화하기 전 용량이 보이시나요..? 진짜 어마 어마 하죠? 4.5MB나 용량을 차지합니다. 자 그럼 이 큰 용량이 어떻게 크기가 줄었는지 한번 보실게요!

 

최적화후 사진입니다.
크기 최적화 후 사진

보이시나요? 4.5MB에서 658.2KB로 확 용량과 크기가 줄었습니다. 눈에 띄는 용량 변화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그렇다면 이 무료 사이트(https://tinypng.com/) 왜 이용하는지 궁금하실 텐요! 그 이유는 페이지 로드 속도 때문입니다. 글 작성자 본인은 잘 못 느낄 수 있겠지만 해당 포스팅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페이지 로드가 느리면 보통 백이면 백 페이지 이탈을 한다고 합니다.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그런 상화이 오면 안 되겠죠.

 

 

 

그래서 이렇게 용량과 크기가 줄은 사진을 사용하여 글 작성을 하시면 작성하 신 글의 페이지 로드 속도가 향상이 되어 로딩 속도에 따른 방문자의 이탈을 잡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한데요.

 

한글-페이지-사진입니다영어-페이지-사진입니다
사진 줄여주는 사이트 페이지

해당 사이트(https://tinypng.com/)를 들어가시면 해당 화면이 보이실 텐데요!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들어가시면 영어로 나와요! 알기 쉽게 어떤 것인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 사진입니다

해당 인터넷으로 접속하시면 보통 번역이 되지 않고 영어로 보이게 됩니다. 영어를 잘하시는 분이시라면 사용에 문제가 없지만 저는 영어를 못하기에 번역이 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것은요.

 

크롬 번역 설명을 하기위한 사진입니다
크롬 번역 설명을 하기위한 사진입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했을때 번역버튼 있는곳
크롬 사진입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크롬 다운하러 가기) 해당 웹을 사용하면 위에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번역이 된 상태로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 어느 사이트를 가셔도 번역이 되니 신세계를 경험하실 수 있어요!

 

 

 

크롬을 설치하셨다면 본론으로 돌아와서 사진을 최적화하는 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최적화하시고 싶은 사진을 드레그 해서 해당 사이트에 올리면 돼요!

최적화 설명 사진입니다
사진 올려놓는곳

해당 위치에 사진을 올리게 되면 바로 최적화가 시작이 됩니다. 모든 것이 완료되면 다운로드하기만 하면 끝.

정말 간단하죠? 앞으로 해당 사이트를 잘 이용해서 SEO에 맞는 글과 페이지 로드 속도를 높여보세요! 그러면 좋은 블로그로 거듭날 것입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좋은 글 많이 많이 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