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부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과 약 TOP3

by 위DWY아래 2021. 6. 5.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과 약 TOP3 안녕하세요! 오늘은 숙취해소에 좋은 것들은 무엇이 있을지 찾아보았습니다. 어쩔 수 없이 술자리가 잦아지면 몸에 무리가 와서 그런지 술기운이 잘 깨지 않는데요. 아침에 일어나면 찾아오는 술기운이 빨리 깼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죠. 너무 고통스럽기도 하고 말이죠. 그래서 찾는 것들이 숙취 해소 약, 숙취 해소 음식을 많이 찾는데 사람들이 많이 보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해서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과 약 TOP3을 찾아봤어요.

 

 숙취에 좋은 음식 TOP3

 

1. 계란

계란

계란에는 숙취해소를 도와주는 래시틴이 함유돼있다고 하는데요. 알코올에 독소를 해소해주는 요소하고 합니다. 그리고 계란은 위벽을 보호해주는 성분도 포함이 되어있어서 숙취해소에 아주 좋은 음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숙취 전에 먹던가 음주 중에 먹기도 한답니다.

 

2. 콩나물

콩나물

콩나물 하면 떠오르는 콩나물해장국이 있죠. 사람들이 많이 생각하는 것인 만큼 콩나물은 숙취 해소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콩나물에는 아스파라긴산이란 성분이 있는데 이것은 숙취 해소에 좋은 분해효소라고 합니다. 거기에 간 기능을 높여주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숙취해소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고 먹으면 좋은 음식이에요.

 

3. 꿀

꿀은 많이들 아시는 민간요법으로 자주 먹고 있는 숙취 음식이죠. 꿀은 알코올 분해를 활성화 시켜주고 면역력을 높여 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술 먹고 난 다음날 꿀물을 먹으면 속이 편해진다고 해요. 그래서 꿀은 그냥 섭취해도 좋지만 따뜻한 물에 타서 먹는 것을 많이 추천한답니다.

 

 숙취에 좋은 약 TOP2

 

 

1. 반하사심탕

반하사심탕

반하사심탕은 숙취에 좋은 약 중 구역감을 잡아주는 약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딸꾹질, 구토,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사용하는 약 중에 하나입니다. 구토를 잡아주는 반하사심탕은 반하(半夏), 황금(黃芩)·인삼·감초(甘草), 건강(乾薑), 황련(黃連), 생강(生薑), 대추로 구성이 되었는데요. 반하 와 건강이 구토감을 눌러준다고 합니다.

 

2. 인진오령산

인진오령산

음주를 하게 되면 간을 보호하기 위한 알코올 분해효소가 생성이 되는데요. 이 수치가 높아지면 구토감이 생긴다고 합니다. 하루를 시작하는데 구토감이 계속 줄지 않으면 참 고통스럽고 힘이 드는데요. 이 인진오령산은 위에 물이 차는 것을 줄여주어 숙취에 좋은 약 중 구토감을 잡아주는 약이라고 합니다.

 

숙취에 좋은 약은 아무리 찾아봐도 이 두 개가 가장 많이 먹는 것 같아요. 도약을 섭취할 때는 물과 함께 먹던가 아니면 깨수깡 같은 숙취 해소 음료와 함께 먹기도 한답니다.

 

숙취를 겪어 보시면 정말 고통스러운데요. 최고의 숙취해소법은 되도록 건강한 음주를 하는 것입니다. 무리한 음주는 건강을 해치는 길이기 때문이에요! 그러니 어쩔 수 없는 음주라 하여도 몸을 생각하는 적당한 음주야 말로 최고의 숙취 해소 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