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부

애플 MR(Mixed Reality)출시 임박 메타버스(Metaverse)의 중요한 역할 할까? AR, VR, XR 이란

by 위DWY아래 2021. 5. 30.

[애플 MR(Mixed Reality)출시 임박 메타버스(Metaverse)의 중요한 역할 할까?  AR, VR, XR 이란] 앞으로의 과학 발전이 어디까지 어떻게 이루어질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 메타버스의 역할이 부각이 되고 있는 시기인 것 같은데요. 애플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MR(Mixed Reality)제품이 어떻게 되는지 그에 관련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MR출시 임박 메타버스의 중요한 역할 할까?  AR, VR, XR 이란

 

 

1.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이란?

현실 세계에 가상의 세계를 덧시워 현실을 가상세계처럼 보여주는 기술. 어떻게 보면 AR(Augmented Reality)과 같다고 볼 수 있지만 전혀 다른 기술입니다. MR(Mixed Reality)은 정확한 위치까지 식별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 MR(Mixed Reality)출시가 기대되는 점 중에 하나죠.

 

출처 : http://mobileedar.weebly.com/

 

 

2.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이란?

 

포켓몬GO

AR(Augmented Reality)은 현실 세계에 가상의 물체를 보이게 하는 기술입니다. 대표 적으로는 포켓몬GO를 예를 들 수 있겠네요! 증강현실을 이용하는 것은 보통 휴대폰 태블릿을 들고 카메라로 투영하면 현실과 다른 물체가 딱 하고 나오는 것이죠. 그런데 저렇게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없던 것이 애플 MR(Mixed Reality)으로 해결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3.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이란?

 

삼성 vr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이것은 참 많이 보시고 들어보셨을 단어이죠? 왜 백화점이나 대형 쇼핑몰을 놀러 가면 고글같이 써서 가상세계를 체험하는 것들 말이죠 보통 이런 것들이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이라고 합니다. VR(Virtual Reality)의 단점은 제자리에서 시야만으로 체험하는 것이라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4. 애플 MR(Mixed Reality)출시 임박 메타버스(Metaverse)의 중요한 역할 할까?

 

 

 

그래서 이제 애플 MR(Mixed Reality)이 앞으로 의 시장에서 어떠한 이슈를 몰고 올지 기대가 되는 것입니다. 공연이나, 게임, 의료 여러 가지 콘텐츠들이 개발이 된다면 실생활에서 정말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 기기가 되지 않을까 하죠.

 

애플

무엇보다 이런 기술들이 개발이 계속 이루어진다면 메타버스(Metaverse)가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개발이 되지 않을까요? 왜 그런 것처럼 요 어느 지역을 놀러 갔는데 그곳에서 애플 MR(Mixed Reality)착용하면 가상의 세계를 볼 수 있는 것이죠.

 

애플

그리고 결제까지 이루어진다면 가상의 마켓도 형성이 되지 않을까요?? 가게를 차리는 것이 현실의 부동산이 아닌 가상의 세계인 것이죠 그래서 어스2라는 가상의 지구 땅을 매매하는 것이 뜨는 것도 가능성이 있는 것들이 아닐까요?

 


 

애플 MR(Mixed Reality) 스팩

 

 

 


1. 애플 MR(Mixed Reality) 스펙.

 

애플 MR(Mixed Reality)의 스펙이 정말 궁금해집니다. 현실과 같은 감각을 주려면 어떻고 그리고 가벼운 지 등등 말이죠.

  • 8k 지원
  • 무게 150g 미만으로 전망
  • 아이 트래킹(Eye-Tracking) 기술 탑재 전망 : 시선 추적

 


메타버스 관련 글 

 

메타버스(Metaverse) 뜻 어떤 / 포트나이트 / 제페토 관련

메타버스(Metaverse) 뜻은 가상(meta)+세계(universe)의 합성어로, 초월된 세계 즉 제3의 세계라고 합니다. 가상현실이라는 단어로 사람들에게는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 현실에서는 이전부터 존재했

dnjqpqp.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