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부

인삼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by 위DWY아래 2020. 2. 1.

인삼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뀨서방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글올리는 것 같네요 그동안 여러 일들이 있어서 이제야 글을 올리게 됬습니다. 오늘 제가 알라볼 주제는 인삼의 효능인데요 인삼은 모두가 알다싶이 몸에 좋은 약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들어 몸이 허해서 이것 저것 알아본 것을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그럼 인삼의 효능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인삼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출처 픽사베이 "인삼"

인삼은 예로부터 불로 장생의 명약으로 불렸다고 합니다.

뿌리의 형태가 사람의 형상과 같다하여 "인삼"이라고 불렸다고 하는데요. 인삼의 효능이 정말 무수히 많아서 생리학, 약리학, 생화학, 병리리학을 바탕으로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고 과학적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이 되고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많은 관심을 주는 약재인 것은 틀림이 없는데요.

그런 인삼은 성질이 따뜻하여 오장을(식욕부진, 구토, 설사) 보하고 정신을 안정시킨다고도 하네요. 무엇보다 신체가 허약하고, 피로감이 쌓이는 사람에게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저희가 삼계탕을 먹을때 갖가지 약재를 넣으면서 인삼을 넣는것도 어쩌면 몸보신을 위한 것일 수도 있겠네요.

인삼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출처 픽사베이 " 인삼 열매"

인삼의 약효는 이렇다고 합니다.

인삼의 약효능은 
대뇌피질의흥분과 억제에 도움을 준다고 보고되었다고 하는데.
뇌전등 또는 발작증상 같은 내뇌피질 신경세포들이 일시적으로 동시에 지나치게 흥분하거나, 흥분은 억제하는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에 발생하는 것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그외 적으로는 대표적으로는 면역증강과, 함암작용이 될 수 있겠습니다. 면역증강과 항암작용이 될 수 밖게 없는 성분이 인삼에 들어 있기 때문인데요. 그것들의 성분은.

1. 배당체 - 혈압조절, 항피로, 위장기능조절
2. 폴리아세틸렌계 화합물 - 암세포증식억제작용, 혈소판응집억제작용
3. 비타민
4. 항산화작용을 하는 말톨이 함유.

5. 아미노산과 유리 지방산


이렇게 많은 이로운 성분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면역력과 항암작용을 하는데 탁월 하다고 합니다.


인삼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인삼은 부작용이 없는것인가?

대체적으로 인상은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있는데 본인의 체질에 맞게 먹지 않는다면 오히려 좋은 약재는 아니라고 합니다. 흔한 부작용으로는 얼굴에 열이 많이 오르는 것이나. 빨개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진행이 되면 만성 두통, 뇌졸중이 올수 있다고도 하네요.


TIP

만약 인삼 또는 홍삼을 복용하려 하신다면 전문의의 체질 판별과 증상을 파악하고 진단을 받은뒤 복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인삼의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출처 픽사베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