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상위 노출 공부

블로그 최적화 이건 기본이다.(키워드편)

by 위DWY아래 2023. 2. 1.

최적화의 기본은

블로그 최적화는 Google같은 검색 엔진에서 내 글의 순위를 올리기 위한 뼈대라고 보면된다. 건물을 지을때 바닦부터 착실하고 튼튼하게 지어야 집이 잘 지어닌 것과 같다. 또한 조회수 및 방문자를 늘리기 위함이다. 블로그 최적화의 몇 가지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키워드 연구
  2. 페이지 최적화
  3. 콘텐츠 제작
  4. 링크 구축
  5. 소셜 미디어 홍보

키워드 연구

보통 사람들이 검색을 할때 무슨 검색으로 유입이 되는지 그것을 알아보는 것이 키워드 연구 이다. 내가 타켓하는 블로그 콘텐츠에서 관련성이 높고 트래픽이 많은 키워드 식별해서 블로그 방향성 > 카테고리 > 제목 > 내용이 일치시키는 작업이라고 생각한다. 키워드 연구는 어떻게 해야 블로그의 방향성에 도움이 되고 최적화가 될까? google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분석을 사용하는 법 이것을 숙달하고 기록하고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찾아보고 비교하고 나에게 맞게 수정하는 것이 키워드 연구의 핵심일것 같다. 정리 하자면
  1. 블로그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도메인 이름
  2. 블로그 컨텐츠를 구성하는 카테고리별 글 분류
  3. 제공하고자 하는 내용에 맞는 주제 설정
  4. 방문자에게 유익한 내용 구성 및 관련성 높은 키워드 설정
  5. Google키워드 분석 도구 활용 관찰 추적 기록
이것 외에도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

 

 

  1. 키워드 조사: 방문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내용에 필요한 키워드 취합.
  2. 롱테일 키워드에 집중: 누구나 알 수 있는 키워드 많이 알려진 키워드 보다. 구체적이고 경쟁이 낮은 롱테일 키워드에 우선으로 한다.
  3. 중요 요소에 키워드 포함: 페이지 제목, 메타 설명(메타 디스크립션, HTML에 메타 태그), 제목 및 본문 내용에 키워드를 사용하여 관련성을 높입니다.
  4. 키워드가 풍부한 URL 사용: 글을 작성하고 그 글을 들어갔을때 나오는 페이지 주소가 URL(ooo.com/여기)인데 이곳에 해당글을 표현하는 간결한 내용이라 보면 된다.
  5. 키워드 사용을 자연스럽게 유지: 내용을 전달하는데 있어서 너무 키워드 위주로 들어가는 것은 스팸적이고 과도한 사용은 오히려 역효과가 나온다. 자연스러운 내용에 적절한 키워드 사용이 중요하다. 그래서 키워드 최적화도 필수 공부
  6. 다양한 키워드 사용: 동의어와 대체어의 예시(동의어 사전은 인터넷에 검색하면 나온다. 모두가 사용하는 단어를 피하고 동의어와 대체어를 활용해서 글을 작성하는 것이 꿀팁이다.
  7. 동의어: "큰"과 "커다란"
  8. 대체어: "스마트폰"과 "전자 기기"
  9. 동의어: "굿"과 "좋은"
  10. 대체어: "맛있는 음식"과 "맛좋은 요리"

키워드 실적 모니터링: 모든 일들을 제대로 하고자 한다면 분석이 필수요소다. 왜 여러 동기부여 책들 영상들에서 그러지 않는가? 실패를 많이 해보라고 잘 생각해봐야 한다. 실패에서 끝날 것인지, 성장에 밑거름으로 만들 것인지. 각설하고 그래서 분석도구를 이용하여 추적 관찰 하고 전략을 짜며 수정, 기록하는 것이 재산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