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상위 노출 공부

블로그 최적화 이건 기본이다.(페이지 최적화편)

by 위DWY아래 2023. 2. 5.

페이지 최적화

페이지 최적화는 내가 작성한 글을 방문자에게 노출 시키기 위한 기술이다. 그래야 방문자가 보기 쉽고 내용을 잘 전달 할 수 있는 좋은글이 될 수 있다. 페이지 순위와 가시성 그리고 방문자의 경험을 개선 하는 질좋은 내용으로 페이지를 최적화 하는데 힘쓰는 것이 좋다. 자그럼 아래에서 세부 설명을 이어가자.
  • 키워드 최적화 : 페이지 제목, 메타 설명(HTMl), 제목 및 본문 콘텐츠에 관련 키워드를 통합하여 관련성을 높인다. 한마디로 블로그의 정체성에 맞는 콘텐츠와 메타설명을 하도록 하고 대체어, 유의어, 동의어를 사용하여 글의 질을 향상하는데 집중하는 것.
  • 콘텐츠 최적화 : 작성한 글의 질(타켓한 방문자에게 유익한 내용 구성, 보기 쉬운 구성)을 최대한 향상한다. 여러 가지  관련성있는 내용들을 추가하여 방문자의 관심을 끌어야 한다.
  • 이미지 최적화 :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사진은 퍼온 사진이거나 무료 사진 또는 직접 촬영한 사진들 일 것이다. 이런  사진들을 최적화하지 않고 올리게 되면 SEO에서 원하는 방향과 달라지게 된다. 이미지 최적화에 중요 포인트는 세 가지가 있다. 첫 째는 용량, 둘 째는 Alt 태그, 셋 째는 파일 이름이다. 이모든 것은 내가 만든 작성물이 방문자에게 빠르게 전단되기 때문이다.
  • URL 최적화 : 각 작성물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포함되도록 한다. 이것은 티스토리의 경우 숫자 표시 할 것인지 글자 표시할 것인지 선택하는 것이다.
  • 모바일 최적화 : 모바일 최적화란 사진, 글, 페이지 로딩 시간등을 종합하여 최적화 시키는 것이라 한다. 현대 사회에  서는 모바일 사용이 많으니 모바일에 최대한 최적화하는 것이 지금의 나의 블로그를 위해서도 맞는설정이라고 보인다.

 모바일 최적화 방법

  1.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 구글에서 제공하는 테스트 방식 이것을 사용하면 권장사항도 볼 수 있다. https://search.google.com/test/mobile-friendly
  2. 페이지 로딩 테스트 : 웹 사이트 속도를 개선하기 위한 정보와 권장 사항을 볼 수 있는곳 GTmetrix( https://gtmetrix.com )
  3. 탐색이 편리하게 : 메뉴 구조단순화해서 글에 접근성을 좋게 만들고, 이미지 또는 글의 내용을 빠르게 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링크(여기를 클릭하십시오)를 이용 내용을 설명한다. 링크를 사용 할때는 "링크의 목적을 사용하여 입력하는 것이 좋다." 그래야 이해도 쉽고 접근하기가 쉬워지니 SEO에 점수를 많이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이트의 '가시성'(가시성의 예)이 좋아져서 '봇'들이 크롤링 하기 쉬워진다.
  4. 콘텐츠 정렬 : 콘테츠 정렬은 내용의 우선순위를 설정하는 것이다. 콘텐츠를 제작하려고 했다면 방문자에게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하기 위한 방법으로 목차, 정렬하여 쉽게 접근하게 알려주고 글의 내용의 핵심을 파악하기 쉽게 굵은글씨 기울기 밑줄 긋기 등으로 강조하여 정보를 강조하는 방법도 있다.
 
 
  • 쉽게 읽을 수 있는 텍스트 설정 : 말그대로 이다. 모바일을 통해 방문한 고객들이 보기 쉽게 구성하는 것은 블로그를 작성하고 내용을 전달하는 입장에서 필수 알닐까 한다. 쉽게 구성하는 방법으로는 3가지가 있다. 글씨크기(예:14pt, 이은 테스트를 해봐야 할 것 같음.), 읽기 쉬운 글꼴, 방문자가 글씨 크키를 조절하는 것 이렇게 나뉠 수 있다.
  • 터치 친화적 : 이것은 알아보면서 너무 신기한 영역이었다. 터치 친화적... 생각해 보지 못한 분야였다. 손가락의 크기는 모두가 다르다. 내가 타깃 하는 연령, 성별에서 누를 때 다 다르기 때문이다. 그래서 링크 크기를 늘리고 충분한 공간을 주어 터치했을 때 원하는 것을 누를 수 있게 만들어 줘야 한다는 점이다. 아이콘을 손가락에 편하게 만드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

댓글